Search
📢

2023 클라우드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신청 가이드

2 more properties
1,550만원의 정부지원금으로 중소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바우처 지원사업’이 23년도에도 진행됩니다.
저희 브이리뷰 또한 마케팅 비용 절약을 원하는 이커머스사들을 위해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빠듯한 기간 안에 수요기업 신청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선정 확률을 높이기 위해 저희가 직접 구체적인 사업내용과 신청방법, 제출서류에 대한 가이드를 정리해봤습니다.

2023 클라우드 바우처 지원사업이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업무시간 효율화, 비용 감축에 지원하는 정부사업입니다.
마케팅, CRM, 디자인, HR 솔루션까지!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들이 공급기업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특히 이커머스 운영기업이라면 한 번쯤은 검토해봤을 솔루션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습니다.
만약 비용 문제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주저하고 있었거나, 기존 결제 비용이 부담되셨던 기업 담당자라면 이번 사업을 통해 80%의 할인 혜택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및 범위

국내에 있는 중소기업(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름)이라면 어느 곳이든 신청하실 수 있는 사업입니다!
지원유형에는 ‘일반 지원’‘핵심 지원'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핵심 지원의 경우 총 지원금이 5,000만원까지 확대되며 만약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일반 지원으로 자동 전환되니 클라우드 서비스에 사용하는 비용이 많은 기업이라면 ‘핵심 지원’ 유형도 추천드립니다
대신, 20% 배정된 자부담금(현금) 또한 그에 맞춰 늘어나기 때문에 이용가능한 클라우드 솔루션들을 잘 살펴보신 후 결정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원 유형
일반지원
집중지원
지원 규모
최대 1,550만원
최대 5,000만원
지원금 구성
정부지원금 80% + 자부담금(현금) 20%
정부지원금 80% + 자부담금(현금) 20%
컨설팅
데이터 기반 컨설팅 지원
심화 컨설팅 지원
지원 내용
클라우드 추천 중심, 컨설팅 기간 15일 이내
데이터 이관 중심, 컨설팅 기간 3개월 이내

* 세부 지원 내용

기업별 업무 환경을 고려하여 도입 컨설팅,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 이용료 지원 세 가지로 나뉩니다.
브이리뷰를 비롯한 솔루션 활용은 ‘서비스 이용료 지원’에 해당합니다.
지원 내용
도입 컨설팅(필수)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 이용료 지원
가격
무료
정부지원금 80%
정부지원금 80% 자부담금 20%
내용
수요 기업의 환경, 요구 서비스를 고려해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지원
수요 기업 클라우드 이용환경 구축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한 데이터 이관, 교육 지원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포털 제품 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 일부 지원

신청 방법

2023 클라우드 바우처 수요기업 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 담당자라면, 23년 5월 11일(목)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와 필수 제출 서류를 시스템에 등록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기간 : 23년 5월 11일(목)까지
신청 방법 :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포털 사이트(링크) 상단의 ‘수요 기업 가입’ 클릭 후 신청
신청 절차 : 1. 신청서 작성 2. 필수 제출 서류 준비 3. 신청 접수 완료

신청서 및 제출 서류 준비

사업 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에 대한 안내입니다.
1.
신청서 작성
수요기업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수요기업 신청서 샘플 가이드 (브이리뷰)
2.
필수 제출 서류 준비
사업자등록증
국세 완납증명서 (홈택스 바로가기)
지방세 완납 증명서 (정부24 바로가기)

지원 사업 FAQ 필수 체크 항목

본 클라우드 지원사업 공식 홈페이지의 자주 묻는 질문(FAQ) 중에서 수요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꼭 확인해야할 항목들을 가져왔습니다.
그 외에도 궁금하신 점들은 클라우드 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Q. 현재 이용중인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결제만 가능할까요?

A. 본 사업 이전부터 사용중인 클라우드 서비스만 신청하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포털을 통해 반드시 이용하지 않았던 서비스를 포함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Q. 과거 같은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지원가능할까요?

A. 가능합니다.
단, 전체 규모의 10% 이내로 선정할 예정이며, 신규 신청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하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타 부서 사업을 통해 지원받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중복지원은 불가능합니다.

Q. 1개의 서비스만 이용하고 싶습니다. 지원 가능한가요?

A. 일반지원의 경우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업 목적과 지원금 규모를 고려했을 때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

이커머스 리뷰 수집과 노출을 통해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클라우드 솔루션
AI 챗봇과 위젯을 통해 쇼핑몰 리뷰 수집률과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저희 브이리뷰를 이번 기회에 도입하신다면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커머스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채팅, 라이브 커머스, CRM 솔루션들 또한 포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브이리뷰 관련 문의 및 사업 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요청하실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담 예약하기